AKU 한국언론문화포럼, 코리안드림 실현을 위한 제25차 정책 세미나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전현직 언론인 중심 통일실천 결의"
[23일 개최된 한국언론문화포럼 정책 세미나 단체 사진]
한국언론문화포럼(회장 : 최노석)은 지난 8월 23일(금),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홀에서 ‘코리안드림 실현을 위한 제25차 정책 세미나’를 전현직 언론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는 전현직 언론인들에 대한 코리안드림 특별 강연을 통해 오는 9월 28일 개최되는 ‘코리안드림 통일실천전진대회’의 성공을 견인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23일 개최된 한국언론문화포럼 제25차 정책 세미나 참석자들 모습]
행사에는 주요 언론사 및 방송사 전현직 주요 간부들이 참석해 코리안드림 통일운동 비전에 관한 언론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23일 개최된 한국언론문화포럼 제25차 정책 세미나 행사 모습]
행사는 식전 공연, 코리안드림 통일실천전진대회 홍보영상 상영, 코리안드림 특별 강연, 폐회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본 행사 전 식전 공연으로 한복 전문가 김성애씨가 주관하는 ‘태극기 & 무궁화 한복쇼’가 진행돼 참석자들에게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선사했다.
[행사 사회를 맡은 이윤재 전) 문화방송 아나운서 국장]
식전 행사 이후 이윤재 전) 문화방송 아나운서 국장의 사회로 개회 선언 및 주요 귀빈 소개가 이어졌으며, 이 자리에서 최노석 한국언론문화포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국제적 정세 및 북한 내부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으며, 그 어느 때보다 통일에 관한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것을 여러 징후로 확인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정책 세미나 인사말 중인 최노석 한국언론문화포럼 회장]
이어서 최 회장은 “이런 시기에 우리 언론인들이 한반도 평화통일 실현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맡아 각자의 노력을 펼쳐나가야 하며, 코리안드림 비전으로 그 미래를 함께 실현해 나가자”라고 강조했다.
[코리안드림 특별 강연 중인 서인택 통일천사 공동상임의장]
인사말 이후 서인택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공동상임의장의 코리안드림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서 의장은 강연 전 인사말을 통해 “개인적으로 코리안드림 통일운동 비전을 실현해 나가는 길에서 시대의 지성인 언론인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주요 언론인 여러분 모두는 한반도 평화통일을 실현에 있어 주인의식을 가지고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코리안드림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서는 한반도 평화통일 실현을 위한 길에서 코리안드림이 필요한 이유와 그 가치에 관한 설명과 더불어 오는 9월 28일 열리는 통일실천전진대회 및 2025년 코리안드림 천만 캠페인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계획이 소개됐다.
[코리안드림 관련 사업계획 발표 중인 서인택 통일천사 공동상임의장]
이 자리에서 서 의장은 “앞에서도 최 회장께서 강조하셨듯이, 통일의 시기가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졌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정치권과 사회는 통일에 대해 너무 무관심하며 범시민사회 차원에서 통일을 준비하는 단체는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이 유일하다”라고 진단했다.
서 의장은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코리안드림 비전을 중심으로 지난 10여 년간 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준비를 해왔으며, 오는 9월 28일 열리는 통일실천전진대회와 2025년 코리안드림 천만 캠페인은 그 대전환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 의장은 “코리안드림은 단순히 통일을 해야한다를 외치는 것이 아니라 통일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통일 이후의 미래까지 제시하는 비전이며 이 비전이 우리 사회에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협조를 적극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강연 이후 미니 간담회에서 발언 중인 한 언론인 모습]
서 의장의 강연 직후 언론인들과의 미니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코리안드림의 확산과 성공적인 실현을 위한 언론인들의 다양한 의견 및 건설적인 토론이 이어졌다.
한 언론인은 이 자리에서 “자신이 언론인으로서 여러 세월을 재직하며 다양한 통일운동 비전을 접했지만, 코리안드림처럼 현실적이며 확고한 이념을 지닌 적은 없었다”라며 “언론인으로서 자신이 사회에 마지막으로 이바지할 수 있는 것은 코리안드림의 확산 및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언론문화포럼은 지난 2013년부터 11년간 다양한 정책 세미나 및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진행하며 한반도 평화통일의 실현을 위한 코리안드림 통일운동 비전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 Prev.강원본부 초청 오피니언 리더 특별워크숍 개최 24.09.03
- Next.AKU 서울본부, 코리안드림워킹투게더 전곡항 마리나 체험 행사 개최 24.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