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U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전국아파트연합회 서울지부 MOU 체결
페이지 정보
본문
"범 시민 사회적 코리안드림 확산 계기로"
[14일 개최된 행사 참석자들 모습]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공동상임의장 : 서인택)과 전국아파트연합회 서울지부는 지난 6월 14일(금), 강원도 고성 썬밸리리조트에서 ‘MOU 체결 및 특별워크숍’을 연합회 서울지부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아파트연합회 서울지부와의 MOU 체결을 통해 코리안드림 통일운동의 범 시민 사회적 확산을 도모하고 다가오는 2025년 코리안드림 1000만 캠페인의 성공을 견인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양 단체 대표의 인사말 및 업무협약식, 서인택 통일천사 공동상임의장의 코리안드림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14일 통일천사와 전국아파트연합회 서울지부 간 업무협약식이 개최됐다]
서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날 대한민국은 아파트 공화국으로 불릴 만큼 우리 주거생활에서 아파트는 떼어놓을 수 없는 존재로서 전국 아파트의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는 전국아파트연합회 회원분들과 만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후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는 양 단체가 향후 코리안드림 통일운동의 성공적 진행과 범 시민 사회적 확산을 위한 공동의 노력에 대한 합의가 이뤄졌다.
[업무협약식 이후 진행된 특강에서 강연 중인 서인택 통일천사 공동상임의장]
업무협약식 이후 서 의장은 코리안드림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에서는 오늘날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세와 외부 정보의 급격한 유입으로 인한 북한 내부의 변화에 관한 서 의장의 명쾌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후 오늘날 많은 이들이 위기라고 부르는 상황 속에서 통일천사는 왜 통일의 기회라고 주장하는지에 대한 근거와 통일에 대한 이정표로써 코리안드림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설명했다.
서 의장은 “코리안드림은 단순한 통일운동 비전이 아니라 한민족의 이념인 홍익인간 정신에 근간한 범민족적 통일담론”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범 시민 사회적 확산을 통해 한반도 평화통일의 새로운 길을 열어나가는 데 있어 오늘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 Prev.통일실천교수협회, 2024 상반기 활동 보고 및 특별워크숍 개최 24.06.25
- Next.코리안드림대행진위원회, 독립기념관 탐방 및 걷기 행사 개최 24.06.25